이번 이벤트는 내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총 12작품의 유튜브 영상을 클릭하여 ‘좋아요’와 응원의 ‘댓글’을 남기면 된다.
가장 많은 호응을 얻은 작품(1인)은 50,000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받는 ‘명예상’을 수상하게 되고, 시 모집 응모 기간 중 가장 많은 작품을 보낸 사람(1인)은 30,000원 상당의 상품권이 증정되는 ‘다작상’을 수여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마운틴TV SNS 사이트(밴드,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등)에 접속하여 <명예의 전당> Best of Best 투표 공지를 참고하면 된다.
제작진은 “세대를 불문하고 시와 영상을 통해 코로나블루를 극복하는데 모두가 한마음, 한 뜻인 만큼 Best of Best 선정 투표도 적극 참여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명예의 전당> 12작품 중 ‘고향’의 정숙현 씨 역시 “코로나로 인한 일상을 잃은 우울감이 사라지고, 산뜻하고 신선한 이벤트를 받는 느낌이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현재 <명예의 전당> 12작품에는 ‘복숭아 향만 맡아도 – 노마드안젤라’, ‘비의 랩소디 – 김해정’, ‘연장을 말하다 – 천기문’, ‘얄궂은 인연 – 이상렬’, ‘아버지를 기다리며 – 김영애’ 등의 시가 올려져 있다.
한편, <시공간>은 비대면 시대를 맞이하여 시청자들이 랜선으로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서 <명예의 전당>을 통한 향후 최종 작품 선정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마운틴TV는 KT올레TV 127번, SK Btv 247번, LG U+에서는 129번, Skylife 122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