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마운틴tv 보도자료입니다.

도솔암과 미황사가 있는 '달마산' [주말여행 산이 좋다2 22회 달마산편]
마운틴TV
Date : 2020.09.04

 

주말여행 산이 좋다2' 도솔암과 미황사가 있는 '달마산' 편 방영

 

-9월 4일 (금) 저녁 8시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2 22회 달마산편]


 

미황사.jpg

△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 59호 미황사

 

 

 

 

달마산정상.jpg

△ 달마산 정상 달마봉

 

 

 

 

도솔암.jpg

△ 달마산 절벽에 자리한 도솔암 

 

 

 

9월 4일 방송되는 마운틴TV의 '주말여행 산이 좋다2'에서는 병풍 같은 암봉으로 유명한 해남의 달마산 산행이 소개된다. 

 

높이 489m인 달마산은 그리 높지 않지만 기암괴석과 천년고찰 미황사를 품고 있어 남도의 명산으로 꼽힌다.   

 

 


특별히 이번 달마산 산행에는 지난 시즌에 함께 했던 게스트가 함께해서 즐거움을 더했다고 한다. 

 

본격적인 등산에 앞서 먼저 들른 곳은 우리나라 육지에 자리한 사찰 중에서 가장 남쪽에 위치한 미황사이다.

 

 

 

 고즈넉한 산사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하고 달마산 정상인 달마봉에 오른 다음, 도솔암으로 가는 코스로 진행되었다. 

 

해남 8경 중 으뜸으로 손꼽히는 도솔암에 도착한 개그맨 김범준은 그 신비로운 분위기에 단번에 사로잡혔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선시대 지리서인 ‘신증동국여지승람’에도 기록되어 있는 도솔암은 주변 자연 경관과의 조화가 일품이라고 소문이 나서 

 

최근까지 각종 드라마, 영화, 광고에 등장하고 있다. 

 

 

안개에 휩싸여서 운치가 더해진 도솔암의 그림 같은 경관을 이번 해남 달마산 편에서 제대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작진은 밝혔다.

 

 


전국의 아름다운 산들을 직접 등산하며 소개하는 '주말여행 산이 좋다2'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달마산 50초 맛보기 영상(예고편)  

https://tv.naver.com/v/15585923 

 

 

 

2020 07 마운틴TV_채널안내.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