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마운틴tv 보도자료입니다.

전남 구례와 '지리산'으로 봄맞이 산행! [주말여행 산이 좋다2]
마운틴TV
Date : 2020.04.22

주말여행 산이 좋다2’ 전남 구례와 지리산으로 봄맞이 산행

 


국내 유일한 산 전문채널인 '마운틴TV'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주말에 찾기 좋은 산행코스와 맛집 등을 소개한다. 

이번주에는 봄맞이 산행으로 MC김범준이 전남 구례와 지리산 노고단을 찾았다.   

 

 

01.jpg

 △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 시즌2] 2회 구례 산수유마을, 산수유 향은 어떤 향일까 궁금하다.

 

 

국내 산수유 열매 최대 생산지인 구례는 매년 3월이 되면 산수유나무들이 꽃을 피워 노란 물결로 장관을 이룬다. 봄의 전령사 역할을 해주는 산수유 꽃을 만나러 구례 반곡마을로 향한 MC 김범준과 지역 문화 해설사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꽃구경에 빠져든다. 산수유 꽃구경의 하이라이트는 무려 1000살이 넘은 산수유 시목(柴木)이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산수유나무라고 하는 이 시목 종자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시드볼트에 영구 보존된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전국의 자전거 라이더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섬진강 자전거 길을 지나며 또 다른 풍경을 시청자들에게 전해준다.

 

02.jpg

△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 시즌2] 2회 자전거 라이더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섬진강 자전거길


 

 

 봄이 찾아온 구례 산수유 마을을 지나 발걸음을 돌린 곳은 우리나라 최초의 국립공원인 지리산이다. 영호남을 모두 품고 있는 지리산은 단순히 명산이라는 차원을 넘어 한민족의 삶과 애환이 고스란히 담긴 영험한 공간이다. 

 

 

07.jpg

△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 시즌2] 2회 지리산 노고단 정상에 선  MC김범준과 김종복 산악구조대장

 

 

이번 지리산 산행의 목적지인 노고단까지 동행할 손님은 바로 김종복 산악구조대장이다. 

김종복 지리산 민간 산악구조대장은 1989년 민간 산악구조대를 결성해 30년이 넘게 활동을 하고 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국민포장을 받았다. 

그 누구보다 지리산을 아끼고 잘 아는 이 분이 들려주는 특별한 지리산 이야기가 무척 궁금해진다.

 

 

산수유 꽃구경부터 섬진강 다슬기 요리까지 이른 봄을 만끽할 수 있었던 지리산 산행 이야기는 4월 17일 저녁 8시 마운틴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운틴TV는 SK Btv(ch 247), LG U+ tv(ch 129), olleh KT(ch 127)에서 시청 가능하며 전국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www.mountain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 무료 시청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