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마운틴tv 보도자료입니다.

누군가의 등산•여행 엿보기 "마운틴TV 산 프로그램으로 알짜산행 계획 세워보자"
마운틴TV
Date : 2023.07.20

누군가의등산여행엿보기 "팝콘각”  

마운틴TV 프로그램으로알짜산행계획세워

 

“요즘 TV틀면 자극적인 소재들이 많은데 다른 사람 산 타는 거 보면 절로 힐링 돼요. 어느새 저도 산행 계획을 짜고 있더라고요.” 


국내 유일의 산과 자연 전문 채널인 마운틴TV 애청자 라는 ID(아이디) ‘바위꽃’이 시청 소감을 전했다. 실제로 마운틴TV는 TV·OTT 종합 인기 프로그램이 범람하는 가운데 <산> 콘텐츠로 독자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채널로서 인공감미료를 넣지 않은 신선 식품처럼 건강한 맛의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편성돼 마니아층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미 방송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명실공히 웰메이드 다큐 전문 채널로 알려져 있을 만큼 수상 이력도 화려하다.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콘텐츠 제작역량평가’에서 8년 연속 ‘방통위 방송콘텐츠 우수방송사’로 선정됐으며, UHD항공다큐 <한국의 강> 3부작에 이어 기후위기 특별기획 다큐 UHD <대멸종의 시대, 숲> 3부작으로 벌써 올해 2회 연속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을 수상할 정도. 

 

보도자료사진-1.jpg


그렇다면 이러한 마운틴TV에서 현재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산과 여행 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을까? 먼저 소개할 프로그램은 MZ세대의 산행 전도사로 출격하고 있는 <산 속에 백만송희>. 오는 23(일) 오후 2시 30분에는 산림 생태적 가치가 큰 장안산과 대암산 편이 방영된다.  


또한, SO와 PP 총 6개 사가 공동참여해 화제가 된 <트립 인 코리아>는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대한 네팔인의 시선으로 따라가 본 부산 편은 오는 24일(월)부터 28일(금)까지 방영되며, 맛 여행가 옥슐랭과 함께 떠난 청풍명월 제천 편은 31일(월)에서 내달 4일(금)까지 시청 가능하다.

 

보도자료사진-2.jpg

 

그리고 8월에는 한국의 보물 같은 풍경과 고귀한 문화유산을 찾아 나서는 <김영수의 둘레둘레 트레킹>이 첫 방영을 앞두고 있다. 8월 12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될 예정이며 비슬산, 서산, 황매산의 정취를 좀 더 깊이 있게 느끼고 싶다면 추천한다.

 

한편, 전국에서 시청이 가능한 마운틴TV는 다음과 같다. SK Btv(채널 247번), LG U+ tv(채널 129번), 지니TV(채널 128번), SkyLife(채널 122번)이며,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홈페이지 (www.mountain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