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마운틴tv 보도자료입니다.

마운틴TV <한국의 강> 2023년 방영 확정
마운틴TV
Date : 2022.11.29

마운틴TV <한국의 강> 2023년 방영 확정 

국내 최초 시도, 1600km의 4k 드론 대장정

Apple ProRes 422HQ 코덱, 10Bit D-log 녹화로 생생한 화면 연출

 


사진1.jpg

 

마운틴TV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항공 다큐멘터리 UHD '한국의 강' 3부작을 방송한다고 밝혔다.

2023년 방영을 앞둔 마운틴TV <한국의 강>은 한강, 낙동강, 금강, 섬진강 등 각 강이 발원지에서 바다로 이어지는 1,600km의 여정을 국내 최초로 4k 드론으로 담았다.  


<한국의 강>에서는 문인들이 사랑한 도담삼봉,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구문소, ‘한국의 아마존’ 어라연, 금강하구 철새도래지 등 천혜의 경관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강 주변에 터를 잡고 산 선사인의 흔적부터 정도전, 정약용, 권율 등 위인의 족적, 개화기 바다 밖에서 들어온 선교사들의 순교지, 늘 오가면서도 잘 알지 못했던 한강 다리 등 시대를 넘나드는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한국의 강> 제작진은 ‘지금, 이 순간을 카메라에 담아 기록한다.’라는 다큐멘터리 본연의 가치에 충실함과 동시에 우리 삶터를 지키기 위해 변화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1년여간의 대장정 프로젝트를 이어왔다. 이중에서 심혈을 기울인 것은 각 계절의 색을 담아내고 표현하는 것이었다. 이를 위해 UHD HDR 촬영은 물론, Apple ProRes 422HQ 코덱을 선택하여 생생한 화면 연출에 성공했다. 

 

한편, 마운틴TV는 2016년부터 대규모 항공 다큐멘터리 프로젝트를 추진해 오며 양질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Aerial Mountains’는 한국의 자연 풍경과 인문학적 가치가 높은 명소들을 담은 항공 다큐멘터리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30개국에도 선보인 바 있다. 

마운틴TV 고품격 항공 다큐멘터리의 계보를 이을 <한국의 강>은 오는 1월,  KT올레TV 128번, SK Btv 227번, LG U+에서는 129번, Skylife 122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2.jpg
1부 한강 충북 단양 ‘도담산봉’

 

사진3.jpg
2부 낙동강 경북 예천 ‘삼강나루’

 

사진4.jpg
3부 섬진강 ‘하동십리벚꽃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