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마운틴tv 보도자료입니다.

은빛 물결 일렁이는 9월 추천 산행지
마운틴TV
Date : 2022.09.15

은빛 물결 일렁이는 9월 추천 산행지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며 산을 좋아하는 이들은 가을 낭만을 만끽할 단풍산행을 고대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9월은 단풍을 논하기에는 아직 이른 시기다. 이에 마운틴TV에서는 은빛 물결을 일렁이며 가을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억새 산행지를 추천한다. 


그 첫 번째 산은 전남 장흥군에 위치한 천관산 (723.1m)이다. 이 산은 다도해를 배경으로 기암과 억새가 어우러진 모습이 가히 환상적인 곳이다. 천관산은 9월 중순부터 억새가 피기 시작하여 10월까지 이어지는데, 절정을 이루는 시기에는 등산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산행은 장천재를 기점으로 금강굴-환희대-구룡봉-연대봉-장천재로 원점 회귀하는 코스를 추천한다. 

 

신불산_가을산행.jpg
신불산 억새 풍경

 


다음으로 추천하는 산은 강원도 정선에 자리한 민둥산(1,119m)이다. 가을이면 정상 부근에 억새밭이 펼쳐지는 민둥산은 산길이 완만하고 부드러워 초보자도 부담 없이 오를 수 있고 조망이 좋아 가을 산행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산행은 증산초교를 들머리로 해 발구덕마을을 지나 정상에 오른 후 원점 회귀하는 코스를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산은 울산광역시 울주군과 경상남도 양산시에 걸쳐 위치한 신불산(1,209m)이다. 영남알프스에서 두 번째로 높은 신불산은 신불재와 신불평전, 간월재 일원에 넓은 억새밭이 형성되어 있으며, 주능선을 따라 넓은 산길이 이어지고 조망이 좋아 가을 산행지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산행은 등억온천지구 웰컴센터 주차장을 기점으로 신불산 공룡릉- 간월재- 홍류동계곡-웰컴센터로 원점 회귀하는 코스를 추천한다. 


이 밖에 다양한 산행 정보를 얻고 싶다면 마운틴TV 공식밴드(https://band.us/@mountaintv)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방송을 통해서는 가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산행기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마운틴TV는 KT올레TV 128번, SK Btv 247번, LG U+에서는 129번, Skylife 122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