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마운틴tv 보도자료입니다.

마운틴TV <한국의 강>, SkyLife 중소PP 지원사업 선정!
마운틴TV
Date : 2022.02.10

마운틴TV <한국의 강>, SkyLife 중소PP 지원사업 선정!


- 작년 <해안선>에 이어 연속 선정 쾌거!

- 한강, 낙동강, 금강, 섬진강 유역의 처음부터 끝까지 영상에 담아낼 예정 

 

1.jpg
<한국의 강> 장면 중 금강하구 철새도래지

 

마운틴TV의 UHD 항공 다큐멘터리 <한국의 강>이 KT 스카이라이프에서 공모한 중소 PP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총 3부작으로 기획된 <한국의 강>은 한강과 낙동강, 그리고 금강, 섬진강까지 각 강이 발원지에서 바다로 이어지는 여정을 UHD 촬영으로 담는 프로젝트이다. 자연 풍경뿐만 아니라 역사, 인문, 그리고 다양한 삶의 모습을 담아낼 예정이다. <한국의 강>을 연출하는 김경수 PD는 ‘잦은 개발과 기후변화로 강의 모습이 변하고 있는 것이 안타까워 현재의 모습을 후대에 전하고 싶은 마음도 있다.’고 기획 의사를 밝혔다.


이번 <한국의 강>이 선정된 KT 스카이라이프 지원 사업은 방송 제작 산업의 발전과 상생 협력을 위해 2019년 신설해 총 2억 원의 제작 지원 규모를 갖추고 있다. 해마다 제작사들의 지원도 늘어나는 가운데 마운틴TV는 작년 <해안선>에 이어 연속으로 선정됐다.


마운틴TV는 2016년부터  대규모 항공 다큐멘터리 프로젝트를 추진해 오며 양질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Aerial Mountains>는 한국의 자연 풍경과 인문학적 가치가 높은 명소들을 담은 항공 다큐멘터리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30개국에도 선보인 바 있다.


<한국의 강>은 올해 마운틴TV에서 방영할 예정이며, 마운틴TV는 KT올레TV 127번, SK Btv 247번, LG U+에서는 129번, Skylife 122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