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산행] 가을철 무릎건강 상식
  • 등록일2017-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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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철 무릎이 더 아프지는 않으신가요?

 

등산할 때 무릎 관절이 받는 몸무게 부담은 평소보다 최대 3배에 이른다고 합니다. 무릎 주변 근육에도 같이 부담된다고 하니 그만큼 조심해야 합니다! 산행 시 무릎을 조금이라도 더 보호할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내려갈 때는 천천히! 하산 시 걸리는 시간을 산을 오를 때보다 2배로 잡아야 합니다. 내리막길이라고 해서 신나게, 혹은 급하게 내려가다가는 무릎을 망치기 쉽습니다.

 

2. 발을 짚을 때는 뒤꿈치부터! 뒤꿈지부터 땅에 먼저 닿도록 하면 관절에 가해지는 몸무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혹시나 하산 중 무릎에 통증이 느껴지면 멈춰서 충분히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3. 산행 후 냉찜질! 냉찜질은 통증 개선 및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야구 경기에서 투수들이 휴식을 취할 때 얼음주머니로 어깨 관절에 맹찜질하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추워진 날씨에 무릎 상하지 않게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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