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이벤트 등산/여행정보 명예기자단 시청자산행기 보도자료 상담문의

보도자료

마운틴tv 보도자료입니다.

가을특집 2탄! 억새 평원 품은 황매산 편 방송 [주말여행 산이 좋다2 31회 합천 '황매산' 편]
마운틴TV
Date : 2020.11.13

 

'주말여행 산이 좋다2' 가을특집 2탄! 억새 평원 품은 황매산 편 방송

 

11월 06일 (금) 저녁 8시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2 31회 합천 '황매산' 편]

 

 

모산재2.jpg

△ 모산재

 

 

11월 6일에 방송되는 마운틴TV의 '주말여행 산이 좋다2'에서 MC 송글송글이 황매산 산행을 나선다. 

 

신불산 산행 편을 시작으로 6주간 이어질 이번 특집은 가을의 전령사인 억새와 단풍으로 유명한 국내 명산들이 차례대로 소개될 예정이다. 

 

그 2탄 여행지로 모산재 암릉과 드넓은 억새평원으로 유명한 황매산이 선정되었다.

 


경남 합천과 산청에 걸쳐 있는 황매산은 산림청 선정 100대 명산으로 1983년 합천군 황매산군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봄철에는 철쭉 군락, 가을철에는 억새 군락을 보기 위해서 전국에서 사람들이 몰려오는 경남의 대표적인 인기 명산이다. 

 

 

황매산정상.jpg

△ 황매산 정상

 

 

 

 

억새평원.jpg

△ 황매산 억새평원

 

 

이번 산행은 통일신라 시기의 사찰터인 영암사지를 시작으로 모산재를 거쳐 정상에 오르는 코스로 진행되었다. 

 

또한, MC 송글송글과 가야산 소리길을 함께 걸었던 정해식 합천군 문화관광 해설사가 다시 한번 출연해서 호흡을 맞춘다. 

 

드넓은 평원에 도착한 출연진과 제작진은 바람에 출렁이는 은빛 억새 물결을 보며 감탄을 자아냈다고 하니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국의 아름다운 산들을 직접 등산하며 소개하는 '주말여행 산이 좋다2'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