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마운틴tv 보도자료입니다.
충남 홍성의 숨은 보석 '용봉산' [주말여행 산이 좋다 시즌2]
마운틴TV
|
Date : 2020.05.07 |
숨은 보석 같은 명산, 홍성 '용봉산' [주말여행 산이 좋다2]
가끔은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유명한 여행지보다 덜 알려진 숨은 보석과도 같은 장소로 떠나고 싶을 때가 있다. 5월 8일 마운틴TV에서 방송되는 ‘주말여행 산이 좋다2’에서 바로 그런 매력적인 여행지인 홍성 거북이 마을과 용봉산을 소개한다.
마을과 주변 지형이 꼭 거북이를 닮았다고 해서 이름 지어진 거북이 마을은 홍성군 구항면에 위치한 곳이다. 2000년에 발생한 구제역으로 여러 피해를 입게 되자 마을 주민들이 공동체 정신으로 마을 재건에 힘을 모았고 지금은 아름다운 꽃과 나무들이 가득 찬 체험마을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특히 봄철에는 노란 수선화와 하얀 벚꽃들이 조화를 이루어 사진을 찍으러 오는 관광객들이 많다고 한다. 처음 이 마을을 방문한 MC 송글송글을 위해 전영수 마을 회장이 직접 마중을 나와 거북이 마을의 볼거리를 소개한다.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수선화 꽃밭부터 시작해서 대나무 숲까지 볼거리 가득한 거북이 마을의 매력에 송글송글은 물론이고 제작진까지 흠뻑 빠졌다는 후문이다.
△ 꽃과 나무들이 가득 찬 체험마을 홍성 '거북이마을'
봄날에 가기 좋은 숨은 여행지로 거북이 마을을 소개한 송글송글은 이어서 충남의 금강산으로 불리는 용봉산 산행에 나선다. 산 모양이 꼭 용의 형상과 봉황의 머리를 닮았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용봉산은 해발 381m로 그리 높지 않지만 기암절벽 등 볼거리가 많고 조망이 뛰어나 충남의 명산으로 손꼽힌다. 지난 시즌에서 이어서 다시 한 번 이 산에 오른 송글송글은 온갖 동물 모양을 한 바위들을 보며 재차 감탄을 했다고 한다. 특히, 지난 번 산행에서는 실패했던 행운바위 돌 던져 올리기를 다시 한 번 시도했다고 하니 그 성공 여부는 방송에서 확인해보면 좋겠다. 제작진은 “기존에 많이 가셨을 유명 여행지가 아닌 숨은 보석과도 같은 장소를 찾는 분들에게 이번 충청남도 홍성 용봉산 편이 매력적인 답안지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주말여행 산이 좋다‘ 시즌2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 용봉산 '노적봉'
△ 용봉산 정상
△홍성 한우식당
마운틴TV는 SK Btv(ch 247), LG U+ tv(ch 129), olleh KT(ch 127)에서 시청 가능하며 전국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www.mountain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